벌써 9월6일이 되었다.       여행 16일째 날이다.         Rushmore Park 가 있는 Rapid City 를 떠나서 오늘은 Badlands National Park 으로 가는 날이다.         160Km 정도의 거리에 있다.        공원을 가로지르는 240번 도로에 들어서면 된다.

 

 

 

얼마나 쓸모없고 척박하고 나쁜땅이기에....     1978년에 국립공원으로 승격된 Badlands National Park.       곧 나쁜땅 앞에 서서 놀라고 감탄을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South Dakoda 州의 남서쪽에 있는 Badlands Park 은 자그마치 2억9천280만 평 (244,000 에이커) 의 대지 위에 있다.       한반도 전체의 1/3 면적이다.       서부개척 시기에 사용한 Oregon Trail 이 이부근을 지나갔으며 인디언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유명한 격전지들도 여기저기 남아있다.

   

 

 

 

 

끝없는 평원 속에 풀, 나무, 그리고 흐르는 물줄기가 없어서 몹쓸 흙과 바위 등의 척박한 땅만 있는 황무지라고만 짐작하고 있었는데 색다른 풍경이 펼쳐져 놀라움을 자아낸다.          수천년 전부터 인디언 수 (Sioux) 부족의 Lakota 라는 인디언 원주민들이 주변에 살았었는데 그들도 Mako Sica 즉 Badlands 라고 불렀다.

 

 

 

 

 

 

 

나쁜 땅의 곳곳을 둘러보면서 여러가지 색깔의 계곡들이 가슴을 뛰게 해주었고 봉우리에는 풀 한포기 조차 자라고 있지 않지만 가끔 이렇게 계곡 아래에 푸른 숲을 이루는 곳이 간간히 보여서 황량한 세계에 또다른 환상적 조화를 보여준다.

 

 

 

 

 

 

 

특이한 지형의 언덕, 절벽들이 지평선 끝까지 이어진 풍경을 조망하도록 Badlands Park 의 곳곳에 만들어놓은 높은 전망대.

 

 

 

 

 

 

 

우리 여기에 왔어요 !!        야 !! 호 !!

 

 

 

 

 

나쁜 땅이기는 하지만 이곳에도 여러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주로 많이 볼 수 있는 동물은 Prairie Dog 라 불리는 다람쥐 모양을 한 동물, 산양의 일종인 Bighorn Sheep 그리고 거대한 몸집의 Bison 들소이다.

 

 

 

이곳 국립공원의 도로들은 침식된 절벽 위에 세워졌기 때문에 도로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들어가면 안된다.       특히 절벽의 끝자리까지 절대로 접근해서는 안된다.      보기보다 땅이 견고하지 못해서 사람의 체중만으로도 무너지는 경우가 있다.

 

 

 

 

 

 

 

 

 

Badlands 공원은 땅속에 무수한 고대 동물들의 화석이 묻혀있는 곳이다.        8천만년 전후의 해양동물부터 2천만년 전까지의 많은 고대 동물들이 살았던 곳이다.      붉은줄이 둘러져있는 봉우리들에서는 2천5백만년 전에서 3천5백만년 전 사이에 살았던 거대한 포유동물부터 오징어와 비슷한 바다의 동물까지 다양한 화석이 발견되는 곳이다.        1965년에 화석수집을 위한 대대적인 탐사가 이루어졌는데 이때에만 발견된 화석의 수가 5천점이나 되었다.

 

 

 

 

 

 

 

 

 

7천5백만년 전에는 바다 속이었던 Badlands 는 록키산맥이 튀어나오며 만들어지면서 이곳에서 80Km 떨어진 서쪽에 Black Hills 를 높이 만들었다.           그후 그곳에서 흘러내리는 물, 밀려온 흙 등이 이곳을 만들게 되었다.

     

 

 

 

 

 

 

 

 

 

 

이 공원에서는 제일 높은 전망대로 추정되는 Yellow Mounds Overlook.

 

 

 

중간에 평탄한 지역이 잠시 나타나다가 다시 곧 높은 봉우리, 뾰죽한 탑들이 나타난다.

 

 

 

 

 

아 ~     무엇을 저렇게 열심히 찍고 있는가 ?       우리도 카메라를 들이대어 살펴보니 산양 (Bighorn Sheep) 들이다.

 

 

 

가까이 접근을 할 수 없으니 망원렌즈만이 유일한 방법이다.

 

 

 

등번호 10번의 이 아저씨 Camera 장비가 어마어마하다.       사진이 어떻게 나오든 장비가 너무 멋지고 보기만해도 시원스럽다.       거기다가 쓰고 있는 모자와 망원렌즈도 Pairing 이 되었있고.....       사진도 무척이나 흡족한 것을 만들고 있겠지만 사진 찍는 폼이 더 멋있게 보인다.

 

 

 

사진에 보이기는 이놈들이 서로 으르렁거리며 들이받으며 싸우는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서로 머리를 비켜가면서 사랑놀이를 하둣이 장난치고 있는거다.

 

 

 

지나던 차들이 모두들 한컷씩 잡느라 바쁘다.

 

 

 

 

 

 

 

 

 

 

 

넓고 넓은 지역에 다니는 차들도 뜨문뜨문한 공원길에 용감하게 자전거를 타고 언덕을 오르는 저 사람은 여자분이다.        Hi, Have a nice day.       서로 인사를 주고 받고 계속 달린다.        씩씩하고 용감하여라.

 

 

 

 

 

 

 

길게 늘어진 Boardwalk.         Badlands 공원에도 여러개의 Hiking Trail Course 가 있는데 꼭 충분한 물을 가지고 가야하며 뱀을 조심하여야 한다.       그리고 들소 Bison 에 가까이 접근하지 말아야 한다.         구름이 끼어서 화창하지 못했던 날씨가 갑자기 이곳에 오자 쨍하는 햇빛이 나타났고 기온도 많이 올라와 있다.

 

 

 

어.     이사람 누구이시더라.

 

 

 

 

 

 

 

으시시.....   뱀이 얼마나 많은지 모르지만 뱀 주의 표지판이 곳곳에 보인다.

 

 

 

 

 

 

 

 

 

 

 

 

 

 

 

 

 

이제는 넓고 넓은 공원의 반 정도를 겨우 대강 둘러보았을 뿐인데 떠나야하는 시간이 되었다.        출구를 나가면서 마지막으로 다시 Visitor Center 에 들렀다가 이곳의 역사를 보고 간다.        South Dakoda 州에는 아직도 많은 원주민들이 살고 있다.        1803년 이전에는 프랑스령이었고 그 이후에는 3번에 걸친 원주민과 미연방군의 전투가 있었으며 1890년 겨울에는 많은 원주민들이 학살을 당하는 사건도 있었다.        그리고 정부가 인디언들에게 Black Hills 에서 살게해주겠다는 약속이 1890년 12월24일 그 곳에서 금이 발견되면서 깨어지기도 했다.         그후에 추장 Big Foot 가 연방군의 추적을 받고 350명의 부족들과 이 길을 지나갔다.         5일 후에 그들은 이곳에서 남쪽으로 40Km 에 위치한 운디드 니에서 모두 죽는다.        이 부족 인디언들의 마지막 저항이었다.        오늘 저녁에 우리가 머무를 도시의 이름이 이곳 South Dakoda 에 지금도 많이 살고 있는 인디언 부족의 이름을 따온 Sioux Falls City 이다.          내일은 하루종일 동쪽으로...  동쪽으로 운전을 해서 Illinois 의 Chicago 근교 Rockford City 까지 장거리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여16일째 운행거리 576K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