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에서 남서쪽으로  540Km 에 위치한 세비야는 스페인 안타루치아 지방의 세비아 州의 Capital City 로 Spain 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이다.      711년부터 1248년까지 계속된 Moorish 의 지배는 세비야를 비롯한 안타루치아 지방에 큰 흔적을 남겼다.       세비야의 시내 관광은 Santa Cruz 지구 근처에 유명한 장소가 대부분 모여있다.

 

 

 

산 에스테반 교회앞의 골목길에서는 매해 Good Friday 에 십자가를  지고가는 연례행사가 벌어진다.       부활절 주간 목요일에 이 교회에서 시작되는 조합의 출발 행렬은 세비야의 聖 주간 행사에서 가장 중요한 행사의 하나이다.

 

 

 

산 에스테반 교회 바로 옆에는 Casa de Pilatos 저택 이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메디나 쎌리 알깔라 공작부처가 거처하던 곳으로 이 호화로운 건물은 이탈리아의 제노바에서 수입된 건축물과 장식물들로서 1519년에 건축되었다.

 

 

 

 

 

 

 

 

 

 

 

정원에는 로마 황제들의 24개 흉상들이 진열되어 있으며 찰스5세와 씨쎄로 황제의 흉상도 나란히 전시되어 있다.

 

 

 

 

 

 

 

 

 

 

 

 

 

 

 

 

 

화려한 정원과 메디안 뜰 안의 분수대 등은 까로나, 빠세가시니 등 그 시대의 예술가들의 작품이다.

 

 

 

 

 

Italia 건축물의 특징이 대리석으로 美를 창조한다면, Spain 은 이슬람 문화의 영향으로 아름다운 타일의 美를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콜럼버스 기념탑.        이탈리아 태생의 항해가인 콜럼버스가 Spain 의 이사벨 여왕의 후원으로 세비야 항구를 떠나서 서인도 제도를 향해 출발했다.        마젤란도 이곳 세비야를 출발해 지구를 한바퀴 돈 다음에 이곳으로 돌아와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한다.        콜럼버스의 아메리카 대륙 발견을 기념한 콜럼버스 기념탑에 있는 당시의 범선 모형에는 이사벨 여왕의 이름이 적혀있다.

 

 

 

 

 

Santa Cruz 지구에는 여기저기 역사적인 건축물이 많이 있다.       오페라 칼멘의 무대도 Sevilla 였고, 위 사진의 이 집은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를 작곡한 로시니의 집이다.

 

 

 

 

 

Santa Cruz 는 구불구불한 좁은 골목이 여기저기 엮여있고,  곳곳마다 아기자기한 카페들과 상점들이 몰려있으며 오렌지 나무가 자라는 광장이 있는 관광객들에게 아주 매력적인 곳이다.

 

 

 

 

 

 

 

 

 

기념품가게에 전시되어 있는 오렌지 나무와 Flamenco  배경의 그림들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세비야 대성당.

 

 

 

대성당 바로 옆에는 알카사르 Castle 이 있다.       이슬람시대의 Castle 을 크리스교도들이 Moorish 들을 몰아낸 후에 개축하였다.       세계인류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세비야의 성당은 Rome 의 성 베드로 성당, 그리고 London 의 세인트 폴 성당 다음으로 세계의 3대 성당으로 꼽힌다.       이렇게 유명한 성당에서 오늘 결혼식을 올린 이들은 누구일까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