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Tour Group 의 서양 관광객들이 이스람 모자를 사서 쓰고있다.      각자의 종교가 다를 수 있지만 회교국가에 왔으니....     마음이 열려있는 것 같아서 좋게 보인다.       조금씩이라도 서로 이해하고  알려고 노력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으니까.....

 

 

 

 

 

 

 

 

 

Topkapi Seraqlio (토카프 궁전).     Bosporus 해협의 높고 평탄한 곳에 위치한 70만 평방m 의 이 궁전은 1453년 오토만 제국의 술탄인 마호멧이 이스탄불을 차지하게 되면서 처음 건설되어, 역대의 오토만 제국의 술탄 (왕) 들이 살던 궁전이다.       한때 이곳에는 술탄의 가족외에도 5만 명이 넘는 시종들과, 호위하는 군사들, 관료들이 함께 거주하기도 했다.      점심을 궁전안에 있는 Bosporus 해협을 끼고있는 전망 좋은 식당으로 가이드가 모두를 안내한다.        아 !  경치가 그만구나....        그리고 곧 탄성이 또 나온다.       아 ~  완전히 바가지를 씌우는구나....      궁전안의 유일한 식당이니 비쌀 것은 예상했지만 관광객들에게 완전히 바가지 작전이다.       햄버거  $15   수박 $5    콜라 $4.    우리가 집어다가 자리에 앉아서 먹으니...     Serve 도 해주지 않으면서....      궁전 안의 독점사업이니 어찌하랴.

 

 

 

가이드의 설명도 그늘진 곳으로만 옮기고....       첫날부터 주저앉기 바쁘다.

 

 

 

옛날에 요리를 만들던 곳은 지금은 도자기 박물관이 되었고, 보물고에는 술탄들이 사용했던 옥좌, 면류관, 무기, 생활용구 그리고 왕비들이 사용했던 장신구와 보석, 값진 보화, 다양한 수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궁전에는 세례 요한의 손가락 뼈와 두개골 뼈를 황금으로 포장한 것이 전시되어 있다.         술탄이 정복하는 곳마다 그곳의 보물을 가져왔는데, 예루살렘을 정복했을 때 그곳 교회에서 보물로 여기던 세례 요한의 뼈들을 빼앗아 와서 자기들의 소유물로 삼았다고 한다.

 

 

 

 

 

 

 

 

 

 

 

 

 

 

 

Imperial Council Hall.     술탄이 거느리는 최고위직 관리들이 국사를 논하던 방이었는데 술탄은 멀리 떨어진 다른 방에서 비밀리에 만들어놓은 작은관을 통하여 이들이 무슨 이야기를 주고 받는지 엿듣고 있다가 마음에 들지않는 관리들을 처형하였다.

 

 

 

아 ~~  대단히 따가운 날이구나.       우리도 주저앉아야지....

 

 

 

Zenia 는 Kansas City 에서온 Kathy, Carol 자매와 친교중이다.       오늘 투어는 이것으로 끝이나고, 저녁을 겸한 Turkish Night 프로그램이 8시45분에 예정되어 있다.

 

 

 

 

 

 

 

전혀 회교국가로 보기 어려운 분주한 이스탄불의 중심 번화가.      거의 대부분의 택시들은 현대자동차의 소형차 Accent  이다.

 

 

 

 

 

자,  여기에서 오늘 저녁의 Turkish Night 프로그램인 터키의 민속춤도 보고 Belly Dancing 도 보게 된다.

 

 

 

 

 

첫번째 밸리 댄서.

 

 

 

터키의 민속춤.

 

 

 

Beef Kebob 이라고 꼬치에 익힌 것이 나오는줄 알았더니 이렇게 갈비찜처럼 뚝배기에 담아내온다,    가지, 풋고추, 토마도와 치즈를 위에 얹었고 그리고 바닥에는 오크라를 깔았는데 맛이 훌륭하다.        이곳 터키도 이탈리아처럼 모든 음식의 양이 북미의 기준으로는 너무나 많다.

 

 

 

두번째 밸리 댄서.

 

 

 

 

 

 

 

세번째 밸리 댄서.       이 댄서는 얼굴 표정이 독특하다.       터키에서 제일 유명한 밸리 댄서라 한다.      그런데 아무도 옷을 벗지 않는다.     터키를 벗어나서 다른 나라에서 밸리 댄스하면 옷을 전부 벗고 춤을 추는 것으로 왜곡 되었단다.

 

 

 

 

 

 

일본노래가 연주되자 일단의 일본 관광객들이 환호하고.....    참석한 관광객들의 각국 노래들을 잠깐씩 전부한다.      미국, 카나다, 호주, 한국, 영국, 콜럼비아, 러시아, 체코, 우크레이나, 불란서, 스페인....     악보도 없이 어떻게 끝없이....

 

 

 

 

 

호텔로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Puerto Rico 에서 온 대가족과 친지들은 아직도 파티의 열기로 가득하다.       섬나라 사람들의 열정과 타고난 천성, 음악을 대하면 움직이고 흔들고 즐거워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