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월).       여행 4일째 아침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창밖을 내다보니 날씨가 나쁘지 않을 것 같아 보인다.      빙하에 가까이 가는 날인데 화창한 날이면 얼마나 좋을까.

 

 

 

아침 식사를 끝내고 서서히 사진촬영에 최적일 듯한 곳을 찾아 나선다.      아침 8시부터 배는 Glacier Bay 국립공원으로 항해 중이다.       Hubbard 빙하 앞으로 서서히 항해 중인데, 9시부터 벌써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

 

 

 

안개도 없고 바람도 별로 없는 나쁘지 않은 날씨인데, 기온이 매우 낮아서 모두들 배에서 제공하는 담요를 덮어쓰고 있다.

 

 

 

 

뱃머리의 윗편이 최적의 장소인데 유리가 막혀있는 실내의 Cafe 라서...    사진을 촬영하기에는 바로 지금 이곳이 최적인 것 같다.

 

 

아침 9시 45분.       1시간 동안 주위를 둘러보며 시간을 보내고 나니 이제는 서서히 배가 Hubbard 빙하로 접근을 하고 있다.

 

 

 

아마도 백여 명 정도의 승객을 실어 나르며 빙하로 접근하는 조그만 배가 지나간다.      Juneau 를 개별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모아서 떠나온 Excursion Tour 배같이 보인다.

 

 

Hubbard Glacier 는 Canada 의 Yukon Territory 에 있는 Logan 산의 정상 (6,550m) 에서 시작한다.      길이는 122Km (76Mi).

 

 

Hubbard 빙하의 높이는 약 90~100 m 로 30층 빌딩의 높이가 된다.       폭은 약 10Km 로 거대한데 Cruiseship 에서는 오직 전면의 빙하를 반쪽만을 볼 수 있을 뿐이다.

 

 

거의 모든 인기 있는 Alaska 크루즈는 Alaska Inside Passage 를 지난다.       캐나다의 British Columbia 해안과 알래스카 해협 (Gulf of Alaska) 을 지나게 되는데, 북미 대륙의 해안과 천여 개의 섬 사이로 끝없는 해안선과 수천 개의 Cove 와 Bay 를 지난다.      Snake Shape (뱀 모양의 구부렁 길) 을 지나듯이 굽이굽이 구불거리는 해안선과 섬 사이로 지나는 길이다.

 

 

 

이번 여행에 동행을 하고 계신 신 교수님과 함께 최적의 자리를 잡았다.      그리고 조금 있으니 바로 배의 전속 사진사들이 승객들 사진을 찍으러 이곳으로 온다.      역시나 우리가 자리를 제대로 잡았다.      1시간 동안 같이 지내며 사진사들과 친해져서 서로 찍어주기도 하고....    사진 취미가 대단하신 Joseph 님의 장비가 배 안의 전속 사진사들 장비보다 엄청나다.

 

 

 

우리도 담요를 뒤집어쓰기는 했어도 사진을 찍기에는 좋은 날이라 추위도 잊고 싱글벙글.      육지에서 올라가는 Columbia Icefield 빙하와는 또 다른 멋있는 경험이다.

 

 

 

서서히 배가 더 가까이 접근을 한다.       이제는 더욱 Camera Zoom 을 최대한 벌려서 초점을 맞추어 본다.

 

 

 

여기에 쌓인 방하는 1 Foot (약 30Cm) 의 빙하가 쌓이는데 400년이나 걸린, 오랜 세월의 빙하이다.

 

 

이곳에서 제일 가까운 인근 마을은 Bay 입구에 있는 Yakutat 라는 곳으로 80 Km 거리이고, 겨우 60명이 살고 있다.

 

 

 

2022년 6월 25일, 꼭 1년 전에 Norwegian Sun Cruiseship 이 안개가 끼인 상황에서 이곳 Iceberg 조각에 부딪쳐 배의 일부가 약간 파손되었다.       그래서 곧 일정을 중단하고 수리를 위해서 Seattle 로 돌아가는 사고도 있었다.

 

 

 

미국의 63개의 국립공원 중에서 유일하게 Cruiseship 으로만 관광을 할 수 있는 빙하 공원이다.      Canada 에서 가장 유명한 빙하는 Columbia Icefield 에 있는 Athabasca 빙하로, 제일 많은 방문객을 맞이하는 빙하이다.       Baff 국립공원과 Jasper 국립공원 중간에 위치해 있다.       유일하게 직접 빙하 위를 걸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빙하 가까이 접근한 배는 아주 천천히 360도를 돌아서 배의 모든 승객들이 볼 수 있도록 배려를 한다.       오후 1시가 되면서 천천히 National Park Bay 지역을 되돌아 나가기 시작한다.

 

 

 

 

 

아~  이제 다 끝이 났습니다.

 

 

 

석양을 받으며 배는 이제 다시 남쪽으로 향한다.       내일 아침 5시 30분에는 Skagway 에 도착해서 저녁 8시 30분까지 정박하게 된다.

 

 

오늘 저녁의 프로그램은 Production Show : Sweet Soul Music

 

 

 

극장 Show 를 마치고 나서니, 배 안의 중심부 Main Square 에서는 온갖 연령의 사람들이 흥겹게 쿵작쿵작...    즐거운 밤을 보내고 있다.      내일은 Skagway 에 기항을 한다.       우리가 일찌감치 예약을 하고 기다리는 8시간 동안의 기차와 버스, White Pass 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Canada 의 Yukon 까지 깊숙이, Gold Rush 를 이루었던 지역을 다녀오는 여행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