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XICO 의 동남쪽 유카탄 반도의 카리브 해안에 위치한 CANCUN 은 ㄱ자 형으로 20Km 가량 길게 늘어져있다. 맨 위쪽으로 CANCUN CITY 가 있고 물을 가로질러서 끝없이 이어진 HOTEL ZONE 이 끝나면 남쪽으로 TULUM 지역까지를 MAYAN RIVIERA 라고 하는데, 자동차로 2시간 정도 걸리는 방대한 지역이다. CANCUN 의 HOTEL ZONE 지역과는 다르게 엄청 큰 SIZE 의 RESORT 들이 들어서고 있다. 마야문명의 중심지에 가까이 있고 카리브 해안을 끼고있는 CANCUN 은 휴양지로, 그리고 관광지로 최고의 조건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태양이 작열하는곳 CANCUN. 우리는 8월4일부터 1주일을 여기서 지냈는데 정말로 매일 같이 태양이 작열하는 좋은 날씨의 연속이었다.
CANCUN 의 바닷물도 일품이지만 한없이 곱고 부드러운 모래사장이 정말로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해초가 올라오지 않는 것도 해변이 매우 깨끗한 이유중의 하나이다.
이번 여행은 LINDA 와 함께 왔다. 방학을 맞아 가족이 모두 함께 오려고 계획을 세웠으나 STEVE 가 SUMMER JOB 을 빠질 수 없다는 바람에 ZENIA, LINDA 그리고 나 이렇게 3사람만 오게되었다. 지금쯤 STEVE 는 NATIONAL GOLF CLUB 에서 땀을 뻘뻘흘리며 잔디를 깎고 있든지 아니면 SAND BUNKER 를 정리하고 있으리라.
그들의 전통 마얀춤을 추어보이고 있는 MAYAN 의 후예들.
마야문명 의 중심지이었던 CHITCHEN ITZA. 이것은 EGYPT 의 PYRAMID 와 달리 마야인들의 성전 (聖殿) 이다. 유카탄 반도의 여러 곳에 MAYAN RUINS 가 발견되었지만 CHITCHEN ITZA 가 가장 규모가 크다. 마야문명은 AD 500~900년에 형성되었다가 그 후에 갑자기 사라졌다. 100년 후에 다시 돌아온 마야문명은 AD 1200~1521년이 전성기였다. 그런데 CHITCHEN ITZA 는 AD 1300년 어느날 갑자기 마야인들이 여기를 떠나서 어디론가 모두들 사라졌다고 한다.
주위에 귀중한 유적이 무수히 많이 있다. 마야문명의 유적은 계속 발굴중이며, 복원작업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CHITCHEN ITZA 는 HOTEL ZONE 에서 2시간 걸리는 곳에 있으며 FULL DAY TOUR 로 $50 이다.
마야인들이 살던 당시의 집인데 꼭 오두막과 흡사하게 생겼다.
TULUM 에 왔다. 사람들에게 TULUM 은 WALL 을 뜻한다. 상당히 많이 발견된 마야 성전들은 모두 내륙 깊숙이 자리하고 있는데 여기만 유일하게 바다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TULUM 은 경치가 아주 좋은 곳이다.
XEL-HA 는 마야인들 뜻으로는 WHERE WATER IS BORN 이다. 천연적인 수족관이라 할 만큼 각종 아름다운 물고기들이 유유자적 돌아다니고 있다. TULUM TOUR 와 XEL- HA 를 묶어서 $95 이었고 XEL- HA 만 따로 오면 $87 이다. 입장료와 교통편이 포함되어 있는 가격이지만 상당히 비싸다. XEL- HA 에서의 BUFFET 점심과 물안경, LIFE JACKET 등 모든 장비 대여료는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다.
XEL- HA 에서 BUFFET 점심. 엉터리 CALIFORNIA ROLL 스시와 역시 아주 엉터리 김치도 있다.
토산품가게의 벽에 걸려있는 HAMMOCK 들. MEXICO 특산물 HAMMOCK 은 질이 좋아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값도 천차만별 이구나.
$30~$200.
머리를 땋아서 늘어뜨리고..... 한 가닥에 1불씩을 받는다.
HAMMOCK 에 누워서 빈둥거릴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