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3. (수) 어제 8월 2일 아침 일찍 집을 나섰으니 여행 2일째가 되었다. Canada 의 동부를 향해서 여행길에 나섰다. 평소에도 바로 옆에 있는 Quebec 주 조차도 너무 멀어서 쉽게 다녀오기도 힘들다. 꼭 30년 전에 가족과 함께 다녀왔던 Canada 동부 길을 다시 나섰다. 동부로 향하면 들려야 할 곳이 많지만 그동안 가끔 다녔던 Kingston 의 천섬, Canada 의 연방 수도 Ottawa, 그리고 Quebec 주의 Montreal, Old Quebec City 를 훌쩍 뛰어넘었다. 첫날을 Quebec City 의 교외에서 보내고 찾아온 곳이 Montmorency Falls 이다.
Quebec 주의 수도 Quebec City 안에 있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지역인 Old Quebec City 로부터 12Km 떨어진 Montmorency Falls. Google Map 이 가리키는 길을 따라서 왔더니 폭포의 정면 입구가 아닌 다리 위에서 가까운 McDonald's 를 가리키며 다 왔다고 한다. 폭포의 정면 입구가 아닌 폭포의 다리 위로 들어가는 곳으로 안내를 한다. 그래서 아래쪽에 정면 입구가 따로 있는 줄도 모르고 위에서부터 폭포 구경을 시작하게 되었다.
Montmorency 폭포는 Montmorency 강에서 흐르는 강물이 절벽 아래로 떨어지면서 저 멀리 보이는 St. Lawrence 강으로 합쳐진다. 그리고 대서양으로 흐른다. 멀리 보이는 Quebec City 를 지나는 St. Lawrence 강의 경치가 대단하다.
다리 위에서는 흘러내리는 폭포의 굉음은 대단한데 실제로 크기나 높이 등을 가늠하기는 힘들다.
물마루를 마구 일으키는 폭포의 다리 위에 설치된 현수교 (Suspension Bridge). 조용하게 보이지만 폭포의 바로 위에 있어서 우당탕탕 난리를 피우고 있다.
아 ~ 왼쪽으로는 철제 난간으로 폭포의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보인다. 내려가는 것도 쉽지 않게 보이지만 다시 올라오는 것은 우리에게는 도저히 불가하게 보인다. 친절한 안내원이 차를 몰고 내려가면 6분 정도에 아래쪽의 공원 입구에 도달한다며 여기 입장권이 그대로 사용된다고 알려준다.
고목을 자르고 난 곳에 친환경의 의자들이 여기저기에.... 좋은 아이디어이다.
8월 초의 한창 바쁜 여름날에 활짝 피어있는 공원의 꽃밭이 화려하다.
여기도 고목을 자르고 높은 의자를..
어린아이는 아빠의 힘으로 높은 의자에 쉽게 앉았는데.... 도저히 더 이상 진전하지 못하는 Zenia....
으악~ 폭포 위로 연결된 Zipline 도 있고, 절벽을 기어오르는 코스도 있다. 일단의 젊은 그룹이 절벽을 기어오르고 끝난 후의 성취감이 가득한 표정으로 지나간다.
절벽 아래로 떨어지기 전의 고요한 Montmorency 강물. 급락하기 전의 매우 고요한 순간이다.
이제는 다리 아래의 Montmorency Park의 정문으로 차를 몰고 내려간다.
Montmorency 폭포를 가운데에 두고 주위가 공원으로 조성된 Montmorency Park 입구이다. 년간 백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매우 바쁜 곳이다.
어디로 가는 기차인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중세 유럽풍의 Old Quebec City 로 가는 기차인지... 긴 줄로 늘어서 있다.
폭포의 정면 입구로 오니 주차장도 가득하게 채워져있고, 하늘에는 Cable Car 도 다니고 북적북적 바쁜 곳이다.
어 ~ 이제는 정말로 기차가 떠난다. Old Quebec City 로 간다면 관광객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방법이다.
모든 것이 나이아가라 폭포에는 비교할 수 없으나.... 폭포의 높이는 83m 로 매우 높다. 나이아가라 51m 보다 32m 높다.
(빌려온 사진) 겨울에는 폭포에서 쏟아지는 물보라가 얼음산을 만들고... 최초의 Ice Hotel 이 문을 열었던 곳이 바로 여기다.
쳐다보기만 해도 숨이 턱턱 막힐 것 같은 철제 계단. 사진에서 보다 한참 더 위로 올라야 한다.
용감무쌍한 커플.
폭포 앞까지 우리는 갑니다.
출렁출렁 물결에 비추는 어디서 많이 보았던 여행객 두 사람의 첫 번째 단체사진.
아니, 이 긴 줄은 또 뭐지? Cable Car 줄이다. Peak Season 에 여행을 하면 어디로 가든 무엇을 하든 긴 줄이 있고, 너도 나도 줄을 선다.
2022. 08.04. 여행 셋째 날이다. New Brusnswick 주의 Saint John 도시에서 1박을 하고 아침에 Hopewell Rocks 주립공원에 도착했다. 이 공원은 Flowerpots Rock 혹은 짧게 그냥 The Rocks 라고도 불린다.
Fundy National Park 과 Fundy Trail 에 맞닿아 있는 북쪽의 Hopewell Cape (봉) 의 Fundy Bay 에 위치해 있다. Fundy Bay 의 극심한 간만의 차이로 하루에 2번이나 물에 잠기고 빠지는 곳이다.
View Point 에서 내려다보니 지금은 최대한 물이 빠져나가서 여유롭게 걷고 있는 사람들이 보인다. 이곳 공원에서 발행하는 입장권은 이틀간 유효하다. 밀물, 썰물 모두 보기를 원하는 입장객들에게는 아주 좋은 배려가 된다.
하루에 2번 있는 밀물, 썰물의 시간. 오늘 입장하는 관광객들이 볼 수 있는 낮 시간대의 Hopewell Rocks 밀물 (High Tides) 5:38 PM. 썰물 (Low Tides) 11:41 AM. 지금 시간이 11시 30분이니 11분 후에는 물이 최대로 빠져나가는 시간이다.
철제 난간을 내려와서 물이 빠져나간 붉은 황토색의 뻘을 걸어본다.
여름 8월의 첫째 주. 최고의 Peak Time 에 몰려나온 방문객들로 북적거린다.
어디서 많이 보던 분인데 장화까지 신고.... 준비가 완벽한 분이다!
여름 최고 Peak Week 의 몰려든 인파들.
물이 빠져나가고 미끈덕거리는 진흙탕 벌판에서 뛰노는 장난꾼들이 상당히 많다.
진흙 바닥에서 놀다가.... 용감무쌍한 남매들이 여기 있습니다.
진흙을 좀 묻히는 것이 뭐 대단하냐? 용감무쌍한 남매....
바로 6년 전인 2016년 3월 14일에 이곳 Hopewell Rocks 의 Elephant Rock (코끼리 암석) 이 붕괴되는 일이 있었다. 약 100~200톤에 이르는 돌이 무너져 버렸다.
저 멀리 빠져나간 푸른 바닷물이 6시간 후에는 바로 여기 앞까지 들이닥친다. 매일 같이 간만의 차이는 다르지만 이곳은 1m 57cm (52 ft) 를 이루는 세계에서 간만의 차이가 아주 심한 곳 중의 하나이다.
진흙을 씻어내는 세척장. 모두들 엉망이 되어버린 운동화를 씻기에 바쁘다. 진흙탕에서 뒹굴던 남매에게는 더운 여름날 최고의 샤워였을 것이다.
오늘은 Moncton 에서 하루를 지내고 내일 아침에는 Prince Edward Island 로 들어간다. 섭씨 34도의 어마어마 엄청 더운 날을 보낸 날이다. (운행거리 - 1일째 703Km, 2일째 739Km. 3일째 227Km)
'여행일기 (Travel Diary) > 22 Canada Ea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 Peggy's Cove, Lunenburg (NS) & Fredricton (NB) - Canada East (카나다 동쪽) (0) | 2024.06.11 |
---|---|
02. Prince Edward Island (PEI) & Cabot Trail (NS) - Canada East (카나다 동쪽) (0) | 2024.06.11 |